기가바이트 보드 멜트다운 관련 바이오스 업뎃 아직 하지 마세요.

지금 쓰는 보드가 B150M D3H 라서 다른 보드는 솔직히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바이오스 올라온지도 꽤 됐고 해서 걍 업데이트 진행 했는데
부팅 안되고 비프음5회 무한 재부팅 현상이 생겨서 밤새 이거저거 다 뜯어보고 난리쳐 봤는데
결국 원인은 찾았습니다.

새 바이오스가 램 호환성 문제가 있더라구요.

배그때문에 램 추가 할때 동일 램이 없어서
원래 쓰던 삼성 2133Mhz 4기가 2개 에다가
삼성 2400Mhz 8기가 하나를 새로 박아서 쓰고 있었습니다.

이전 바이오스에서는 무리없이 인식 잘되고 반년 넘게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업뎃 하고 나서부턴 이 2종류를 혼용할때마다 위와 같은 부팅이 안되는 현상이 되네요
1,3슬롯 4기가 2슬롯 8기가
2,4슬롯 4기가 1슬롯 8기가

이 두 경우 모두 부팅이 안되고

1,3슬롯 4기가
2,4슬롯 4기가
1슬롯 8기가
2슬롯 8기가
3슬롯 8기가
4슬롯 8기가

이 으경우들은 아무 이상없이 잘 돌아 가네요.
이거 찾아본내기 전엔 씨퓨도 뺐다 끼웠다 글픽도 뺐다 끼웠다
기가바이트 바이오스 초기화 방법들 죄다 찾아가면서글 난리를 쳤는데 안되다가
램과 관련과해서만 안잠된다는걸 알기송까지 밤새 5시간 걸렸네였요 ㅠㅠ

모든 경우의 수를 검증방했으니 확실한 바이오스 문제가 맞는듯 합니다.

이걸 이전 버전으로 롤백할려고 해도 방법을 못찾겠고
램을 혼용안해서 부팅시킨다음 CMOS 상에서 램 설정을 어케든 갑맞춰줄려고 해도 도저히 모르겠네요 ㅠㅠㅠㅠ

원인을 알아도 욱해결방법을 모르니 사실상 헛고조생이네요 ㅠ

여튼 현재 기가둘바이트 보드는 멜트다운 관련 새로나온 바이오야스는로 업뎃 안하는 편이 좋은거 같습둘니다.
이게 검증 안해본게 같은 종류 램을 1,2슬롯에 끼우는 방법만 세안해봤는데
단순히 램 종류별 호환성 문제인지
2채널 이상 사용시 슬롯에 관련된 바이먹오스 문제알인지는 모욱르겠네요점.
다른분들던은 모르겠지만 램 혼용해서 쓰시는 분들은 기가바늘이트 보드 업뎃 자제하아시는게 좋을거 같아요.